인천지방국세청장 파주상공회의소 내방 세정간담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4회 작성일25-04-08 14:05본문



인천지방국세청(청장 김국현)은 지난 1일 파주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김국현 인천지방국세청장, 서기열 파주세무서장 등 국세청 간부들과 박종찬 파주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정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모범납세자 제도 등 각종 세정지원 제도와 가업승계 과세특례 등 유용한 세무정보를 안내하고, 관내 기업인들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종찬 파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인천지방국세청장이 파주상공회의소를 방문한 것에 감사를 표하며, “원자재 가격 상승과 수요 위축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중소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공제・감면 제도 확대와 가업승계 증여세 과세특례 요건 완화 등 제도를 개선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국현 인천지방국세청장은 성실 납세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파주상공회의소 임원진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사업 중 궁금한 점이나 애로・건의사항은 언제든지 지방청으로 문의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인천청은 지역 경제단체・관내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세정에 적극 반영하겠으니 파주상공회의소가 회원사들의 목소리를 전달해주는 가교역할을 맡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화답했다.
이날 인천지방국세청은 파주상공회의소 내에 별도 상담 창구를 설치해 법인세 공제・감면과 가업승계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했다.